|
|
재밌다, 이 책
-
-
-
- [신문은 선생님]
-
[재밌다, 이 책!] 종이 땡! 수업이 끝난 빈 교실… 선생님은 혼자 남아 뭘 하실까?
2019.03.22 (금)
-
학생의 눈으로 보면 선생님이 애쓰고 노력하는 건 잘 안 보여요. 태어났을 때부터 뭐든 잘 알고 잘하시는 분 같으니까요. 그렇지만 그렇게 보이기 위해 얼마나 많은 일을 해내야 하는지, 이 책은 선생님이 하는 일을 한 ..
박사·북칼럼니스트
-
-
-
- [신문은 선생님]
-
[재밌다, 이 책!] 신 믿는 유대교, 깨달음 찾는 불교… 달라 보여도 모두 중심은 '사랑'
2019.03.19 (화)
-
"싸우지 말고 사이좋게 지내요." 어렸을 때부터 귀에 못이 박히게 듣는 말이지만, 주변을 둘러보거나 역사를 공부해보면 사람은 늘 다퉈왔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서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에요. 그렇다면 서로 ..
박사·북칼럼니스트
-
-
-
- [신문은 선생님]
-
[재밌다, 이 책!] 숲 속 '보이지 않는 길' 찾아봐… 산양의 바위길, 벌의 꽃향기길
2019.03.15 (금)
-
봄이 오고 있어요. 나무엔 새잎이 나기 시작하고 있고요, 숲도 조금씩 푸르러져요. 길을 따라 봄의 숲으로 한번 들어가 가볼까요? 봄이 오는 소리를 가장 잘 들을 수 있을 테니까요.숲길은 자동차가 다니는 길이나 사람이..
김성신·출판평론가
-
-
-
- [신문은 선생님]
-
[재밌다, 이 책!] 美 흑인 운동 도화선이 된 파크스의 한마디 "싫어요"
2019.03.12 (화)
-
인간은 평등하다는 것만큼 분명한 진리는 없어요. 하지만 알게 모르게 차별은 존재해요. 불과 100년 전까지도 피부색으로 사람을 차별하는 일이 비일비재했어요. 예나 지금이나 차별을 깨는 일은 용감한 사람들의 몫인데, ..
장동석 출판평론가
-
-
-
- [신문은 선생님]
-
[재밌다, 이 책!] 박혁거세 신화·바다 닮은 연못… 화려했던 신라로 떠나는 여행
2019.03.08 (금)
-
오래된 도시를 찾아가면 공간뿐 아니라 시간 여행도 함께하게 됩니다. 곳곳에 옛 선조들이 살던 터, 쓰던 물건, 걷던 길이 펼쳐져 있죠. 천년의 도시 경주에 가면 무엇을 만날 수 있을까요? 기원전 57년 박혁거세가 신..
박사·북칼럼니스트
-
-
-
- [신문은 선생님]
-
[재밌다, 이 책!] 서울 한복판에도 구멍이? 온 세상 구멍 이야기 들어봐
2019.03.05 (화)
-
뿔도마뱀이 위기에 처하면 눈구멍에서 피를 쏘는 것을 아세요? 1.5m나 날아간대요! 해삼이 적을 만나면 항문으로 내장으로 꺼내 위협한다는 건요? 다양한 구멍이 하는 다양한 역할이 흥미로워요. 아늑한 구멍, 위험한 구..
박사·북칼럼니스트
-
-
-
- [신문은 선생님]
-
[재밌다, 이 책!] 앤디 워홀이 고양이 그렸다면? 고양이 그림으로 보는 미술사
2019.03.01 (금)
-
최근 전 세계에서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이 폭발적으로 늘어났어요. 소셜미디어에는 고양이 사진이나 이야기가 넘쳐나요. '고양이와 배우는 기발한 미술사'는 미술의 역사를 설명하는 책인데요. 저자인 니아 굴드 역시 고양이..
김성신·출판평론가
-
-
-
- [신문은 선생님]
-
[재밌다, 이 책!] "용돈 500원만 올려주세요" 어떻게 엄마 마음 움직이지?
2019.02.26 (화)
-
공손하게 부탁하는 것도 힘이 세지만, 원하는 바를 관철하기 위해서는 좀 더 강한 설득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초등학교 3학년에 다니는 찬이는 엄마에게 용돈을 올려달라고 말하려 해요. 설득력 있는 포..
박사·북 칼럼니스트
-
-
-
- [신문은 선생님]
-
[재밌다, 이 책!] 내가 코끼리를 아프게 했다고? 매일 하는 소비에도 반성 필요해
2019.02.22 (금)
-
태국 여행을 갔다 코끼리 트레킹을 해본 친구가 있을 거예요. 코끼리 등에 앉아서 가는데 공중에 둥둥 떠다니는 기분이 든다고 합니다. 그런데 수많은 사람을 등에 태워야 하는 코끼리 입장은 어떨까요?코끼리 트레킹을 하는..
장동석·출판평론가
-
-
-
- [신문은 선생님]
-
[재밌다, 이 책!] '나와 너'를 알아가는 이야기… 달고 짠 초등학생들의 연애담
2019.02.19 (화)
-
"사랑을 했다. 우리가 만나/지우지 못할 추억이 됐다."아이돌 가수 아이콘이 부른 '사랑을 했다'라는 노래의 가사입니다. '떼창'이라고 해서 한 아이가 부르기 시작하면 곧바로 모든 어린이가 따라 부르는 독특하고 재미..
김성신·출판평론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