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
-
- [숨어있는 세계사]
-
카이로 선언 '독립국가 한국'을 처음 인정했죠
2013.11.29 (금)
-
이모께서 저희 집에 찾아왔어요. 이제 아기가 나올 때가 다 되었는지 배가 남산만 했어요."이모, 아기 언제 나와요?""이제 한 달 남았어. 이모가 아기 낳으면 너희가 잘 봐줘야 해.""네! 물론이죠."그날 밤, 누나..
강응천
-
-
-
- [그림으로 보는 자연]
-
물 위의 우아한 공주님 '고니'
2013.11.28 (목)
-
날이 부쩍 추워졌지? 추울 때는 물에 손 담그는 게 참 꺼려져. 하지만 이런 날에도 물을 박차며 힘차게 날아오르는 물새들이 있단다. 그 가운데 우리나라 겨울이 덜 춥다고 시베리아에서 온 고니도 있어. 고니라는 이름이..
박윤선
-
-
-
- [생각이 자라는 어린이]
-
냄새 나는 방귀? 건강하다는 신호죠
2013.11.28 (목)
-
수수께끼 하나 풀어볼까요? 잘 뀌면 낯빛이 박꽃처럼 뽀얗고, 억지로 참으면 오이꽃처럼 샛노래지는 것은? '뽀오옹~', '뿌우웅~', 바로 방귀예요. 이름도 소리도 무척 재미있지만, 냄새는 지독하게 구리지요. 그렇다고..
방민희
-
-
-
- [이명옥의 명작 따라잡기]
-
후광(後光), 메시지를 드러내는 빛
2013.11.28 (목)
-
먼 옛날 종교화를 그리던 화가들은 스스로 이런 질문을 던졌어요. "여러 인물 중에서 평범한 신분을 가진 보통 사람과 고귀한 신분의 특별한 사람을 그림 속에서 쉽게 구별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그리고 오랜 연구 ..
이명옥
-
-
-
- [개념쏙쏙! 수학]
-
64칸 세상 '체스' 좌표와 원리 같아요
2013.11.27 (수)
-
"스마트폰 게임 하지 말고 아빠와 함께 놀자!"아빠가 재만이 앞에 체스판을 내려놓으며 말했어요."아빠, 이건 체스 게임이잖아요? 저는 할 줄 몰라요.""괜찮아. 차근차근 배우면서 하다 보면 재미를 발견하게 될 거야...
김은숙
-
-
-
- [교과서 여행]
-
여주 '감고당', 명성황후가 왕비 되기 전까지 머물던 집
2013.11.27 (수)
-
우리 역사에서 가장 불행한 운명의 여성 인물을 꼽는다면 누구일까요? 외세(外勢)에 목숨을 잃고 시신마저 불에 타고 만 명성황후의 최후는 우리 역사에서 그 어떤 죽음보다 아픈 상처로 남아 있지요. 1895년 을미사변 ..
임후남
-
- [알립니다]
-
'신문은 선생님' 지면의 지난 호
2013.11.27 (수)
-
'신문은 선생님' 지면의 지난 호는 모닝플러스(morningplus.chosun.com) 사이트의 '신문은 선생님' 코너에 들어가면 보실 수 있습니다.
-
-
-
- [이슈토론]
-
"악취 피해 줄어" VS "모두의 재산 불법 채취"
2013.11.26 (화)
-
"아니, 이게 무슨 냄새야?"늦가을,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 가로수 길을 걷다 보면 고약한 냄새 때문에 얼굴을 찌푸리게 됩니다. 땅에 떨어진 은행 열매 때문인데요. 껍질을 벗겨낸 은행은 맛도 좋고 기관지 질환에 효과가..
최보근
-
-
-
- [자세히 알고 싶어요]
-
코난만 명탐정? 국과수 앞에서 완전범죄란 없죠
2013.11.26 (화)
-
"진실은 오직 하나!"만화 영화 '명탐정 코난'에서 주인공 코난이 늘 하는 말이지요.그런 코난이나 홈스도 깜짝 놀랄 만한 곳이 우리나라에 있어요. 바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하 국과수)입니다.이름에서 나타나듯이 국과수..
홍승범
-
-
-
- [알립니다]
-
겨울학기 초등NIE 강좌, 내달 7일부터 시작합니다
2013.11.26 (화)
-
조선일보 겨울학기 초등NIE 강좌 마감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수강 신청을 서둘러 주세요.▲장소: 조선일보 광화문 교육센터▲신청: nie.chosun.com▲문의: (02)724-6024~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