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
-
- [자세히 알고 싶어요]
-
"솥을 끓게 해주세요" 외침, 자선냄비의 시작이죠
2013.12.17 (화)
-
지난 1일 미국 워싱턴에서 구세군의 자선냄비가 도둑맞았어요. 그 소식이 알려지자 도난당한 금액인 1만달러보다 훨씬 많은 성금 3만5000여달러가 모였답니다.모금 활동이 주로 알려져서 그런지 구세군을 사회복지 단체로 ..
이수근
-
-
-
- [알립니다]
-
'신문은 선생님' 공부하며 겨울방학 알차게 외
2013.12.17 (화)
-
['신문은 선생님' 공부하며 겨울방학 알차게]조선일보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초등 NIE―신문은 선생님' 특강을 신설합니다. '신문은 선생님'을 활용해 토론, 글쓰기를 하면서 새로운 지식과 창의성을 동시에 배울 수 ..
-
-
-
- [재미있는 과학]
-
인류 생활 밝혀 준 백열전구, 곧 사라진대요
2013.12.17 (화)
-
"와, 저 크리스마스트리 불빛 좀 봐. 정말 멋지네!"크리스마스를 앞둔 12월에는 날이 어두워질수록 거리가 더 아름다워져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갖가지 빛깔의 조명으로 장식해 놓았기 때문이지요. 이때 조명에 사용되는..
조영선
-
- [알립니다]
-
12일자 디보의 세계명작동화 기사
2013.12.17 (화)
-
12일자 디보의 세계명작동화 'The father and his sons'의 교훈은 'In unity is strength.(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임을 알려드립니다.
-
-
-
- [상식쑥쑥 역사]
-
전구가 없던 옛날… 기름 이용해 등잔불·호롱불 썼죠
2013.12.17 (화)
-
1887년 3월 6일 저녁, 경복궁 안의 건청궁 앞마당에 설치된 두 개의 유리 공에 불빛이 켜지며 주변을 환하게 밝혔어요. 고종과 건청궁 앞에 모인 사람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며 환호성을 질렀지요. "와! 불이다!..
지호진
-
-
-
- [고전을 읽읍시다]
-
"타락하다가도 다시 일어나는 것, 그게 바로 삶이 아닌가"
2013.12.16 (월)
-
※다음은 제임스 조이스의 '젊은 예술가의 초상' 원문 중 일부를 어린이들이 읽기 쉽도록 풀어쓴 글입니다. 본문을 읽고 여러분의 생각을 말해보세요."옛날 옛적 아주 평화롭던 시절에 소가 길을 따라 내려오며 음매 음매 ..
김남준
-
-
-
- [고전은 내친구]
-
어른이 되어가는 우리, 세상을 보는 눈이 달라져요
2013.12.16 (월)
-
대부분의 소설은 주인공을 중심으로 일어나는 사건의 흐름에 따라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영화를 감상하듯 사건과 인물의 대화를 듣다 보면 어느새 작품에 빠져들게 됩니다. 그런데 오늘 우리가 함께 살펴볼 제임스 조이스의 '..
안진훈
-
- [알립니다]
-
'신문은 선생님' 지면의 지난 호 열람
2013.12.16 (월)
-
'신문은 선생님' 지면의 지난 호는 프리미엄 조선(premium.chosun.com) 사이트의 '신문은 선생님' 코너에 들어가면 보실 수 있습니다.
-
-
-
- [숨어있는 세계사]
-
요일 속에 神의 이름이 숨어 있다?
2013.12.13 (금)
-
오늘 드디어 기말고사가 끝났어요. 게다가 금요일이에요. 저는 집으로 들어가자마자 소리쳤어요."야호, 불금이다!" 그러고는 친구들을 만나러 가려고 바로 뛰어나갈 준비를 했지요. "얘, 왜 이렇게 수선을 떠니? 그리고 ..
강응천
-
-
-
- [그림으로 보는 자연]
-
비 안와도 잘 사는 선인장, 비밀은 가시에 있어요
2013.12.12 (목)
-
이제 곧 겨울방학이야. 혹시 무얼 할지, 어디에 갈지 계획을 세우고 있니? 그럼 한겨울에도 따뜻하고, 신기한 식물들도 많이 볼 수 있는 식물원은 어떨까? 식물원에는 여러 종류의 선인장이 많아. 선인장은 왜 가시를 달..
박윤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