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문은 선생님
-
-
-
- [뉴스 속의 한국사]
-
치아 개수가 많아 왕이 된 사람이 있다고요?
2014.07.07 (월)
-
올해 브라질월드컵에서 화제가 된 사건 중 하나는 이른바 '핵 이빨' 사건일 거예요. 우루과이 대표팀의 골잡이인 루이스 수아레스 선수가 경기 중에 상대팀 선수의 어깨를 물어뜯는 황당한 반칙을 저지른 것이지요. 비신사적..
지호진
-
-
-
- [이명옥의 명작 따라잡기]
-
번개·폭우마저도 작품으로 승화시킨 예술가들
2014.07.04 (금)
-
요즘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날이 많아요. 먹구름 사이로 번개의 섬광이 비치고 뒤이어 천둥소리가 들리면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두려움에 떨지요. '구름 속의 자객'으로 불리는 낙뢰(벼락)로 피해가..
이명옥
-
-
-
- [세상을 바꾼 리더]
-
독특한 붓터치로 생생한 삶 그려내… 영원한 감동 안겨준 화가
2014.07.03 (목)
-
미술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고흐'라는 이름을 들어본 적이 있을 거예요. 네덜란드 화가인 빈센트 반 고흐(1853~1890)는 미술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화가랍니다. 선명한 색채와 독특한 붓 터치..
김선영
-
-
-
- [그림으로 보는 자연]
-
산딸기 좋아하는 향기 나는 노린재도 있답니다
2014.07.03 (목)
-
지구에서 살아가는 동물의 종류는 약 180만 종이나 돼. 그 가운데 75%는 곤충이야. 곤충은 대부분 작아서 눈에 잘 띄지 않을 뿐이지, 우리 주변에 엄청나게 많아. 조금만 관심을 가진다면, 다양한 곤충 친구들을 만..
박윤선
-
-
-
- [생각이 자라는 어린이]
-
호랑이에게 있는 줄무늬, 왜 사자는 없을까
2014.07.03 (목)
-
여러분은 동물원을 좋아하나요? 동물원에는 여러 동물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관심을 끄는 동물은 아마 호랑이와 사자일 거예요. 큰 덩치에 강하고 날카로운 송곳니와 발톱을 가진 두 동물은 '맹수의 왕'이라고 할 만큼..
박주연
-
-
-
- [개념쏙쏙! 수학]
-
월드컵 16강부터 15번 경기하면 우승팀 나와요
2014.07.03 (목)
-
"아! 아쉬워요. 이번 브라질월드컵에서 결국 우리 대표팀이 16강 진출에 실패했네요.""그렇지? 아쉽긴 하지만, 남은 16강 경기부터 결승까지 흥미진진한 대결이 많으니 재미있게 지켜보자꾸나. 올해는 어느 나라가 우승..
이충국
-
-
-
- [책으로 보는 세상]
-
동물들이 진정 원했던 건… 모두가 평등한 사회
2014.07.02 (수)
-
여러분, 이번 브라질월드컵에서 우리나라와 첫 경기를 치른 나라가 어디였지요? 바로 '러시아'예요. 오늘은 러시아에 관련된 책을 함께 살펴봐요. 1900년대 초 러시아는 소수의 지배 계급이 대부분의 부(富)를 차지하고..
박주영
-
-
-
- [교과서 여행]
-
초콜릿·퀼트 등 신선한 아이디어로 승부… 세계적인 경제강국 되다
2014.07.02 (수)
-
브라질월드컵에서 우리 대표팀의 첫 상대가 러시아였다면, 마지막 상대는 '벨기에(Belgium)'였어요. 서유럽에 자리한 벨기에는 축구뿐 아니라 경제적으로도 '작지만 강한 나라'로 알려졌지요. 1944년에는 이웃 나라..
황수진
-
-
-
- [재미있는 과학]
-
구름 속 물방울끼리 부딪치면… 우르릉 쾅쾅 번개 쳐요
2014.07.01 (화)
-
'번쩍! 우르르 쿵쾅!' 최근 전국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고,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많아졌어요. 강한 바람에 많은 비가 내리기만 해도 불안한데, 눈앞이 번쩍하며 우렁찬 천둥소리까지 들리면 무척 겁이 나지요? ..
조영선
-
-
-
- [한눈에 보는 경제]
-
베짱이처럼 계획 없이 쓰기만 하면… 필요할 때 돈 모자랄 수 있어요
2014.07.01 (화)
-
'아침에는 네 발, 점심에는 두 발, 저녁에는 세 발인 것은?' 여러분도 이 수수께끼를 한 번쯤 들어보았지요? 그리스신화에 나오는 괴물 스핑크스가 오이디푸스에게 낸 수수께끼예요. 오이디푸스는 이 수수께끼에 '사람'이..
문재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