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문은 선생님
-
-
-
- [교과서 여행]
-
광복 위해 목숨 바친… 윤봉길·이봉창 의사 등 잠들어 있죠
2014.08.06 (수)
-
다음 주 금요일(15일)은 광복절이에요. 35년간 일제의 식민지였던 우리나라가 해방을 맞이한 날이지요. 이렇게 우리가 광복을 이룬 것은 많은 사람이 목숨을 아끼지 않고 나라를 독립시키려고 싸운 덕분이랍니다. 그래서 ..
임후남
-
-
-
- [이슈토론]
-
TV애니메이션 방영 전후 캐릭터 광고 허용
2014.08.05 (화)
-
"와. 뽀로로다. 엄마 나 저거 사줘.""지난번에 사줬는데 또 사달라고?"유명 캐릭터가 아이들에게 미치는 영향력은 대단합니다. 수퍼마켓이나 문방구점에서 엄마에게 캐릭터 물건을 사달라고 조르는 아이들을 종종 볼 수 있..
최보근
-
-
-
- [알립니다]
-
가을학기, 초등 NIE 강좌 수강생 모집합니다
2014.08.05 (화)
-
조선일보가 가을학기 초등NIE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지난 봄, 여름강좌는 모두 조기 마감됐습니다. 신청을 서둘러 주세요.▲장소: 조선일보 광화문 교육센터▲신청: nie.chosun.com▲문의: (02)724-602..
-
-
-
- [청각장애 극복한 예술가]
-
들을 수 없었지만… 남다른 열정 있었죠
2014.08.05 (화)
-
만약 우리가 소리를 들을 수 없다면 어떨까요? 아름다운 피아노 소리도, 계곡에서 흐르는 물소리도, 아기들의 귀여운 웃음소리도 들을 수 없어서 정말 답답하겠지요? 특히 음악가는 답답함을 넘어 자신의 모든 것을 잃는 고..
윤상석
-
-
-
- [재미있는 과학]
-
이어폰, 자주 사용하면 문제점은?
2014.08.05 (화)
-
"서영아, 왜 몇 번을 불러도 대답이 없니?""아, 음악을 듣고 있어서 몰랐어요."이어폰으로 음악을 듣다가 부모님이나 친구들이 부르는 소리를 못 들은 경험이 다들 있지요? MP3 플레이어, 스마트폰 등 음악과 동영상..
조영선
-
-
-
- [한눈에 보는 경제]
-
모든 물건 가질 수 없기에… 꼭 필요한 물건만 구매해요
2014.08.05 (화)
-
여러분이 지금보다 더 어릴 때 엄마를 따라 대형마트에 가서, 갖고 싶은 장난감을 사달라고 떼를 쓴 적이 있지요? 어쩌면 지금도 최신형 스마트폰이나 예쁘고 멋진 옷, 재미있는 게임기를 갖고 싶어서 부모님을 조르는 친구..
서동욱
-
-
-
- [NIE]
-
NIE 전시회
2014.08.05 (화)
-
지난 1일 조선일보 미술관에서 열린 '제7회 조선일보 전국 NIE 대회' 전시회에서 한 엄마가 아이에게 작품 설명을 하고 있다. 이날 전시회에서는 학생, 학부모 등 500여명이 이번 대회 출품작 176개와 역대 수상..
-
-
-
- [사진으로 보는 세계]
-
핵실험 충격에서 영감 얻어… 이름 지어진 '비키니 수영복'
2014.08.04 (월)
-
하얀 파도가 부서지는 푸른색의 바다만 보아도 시원한 느낌이 들지요? 사진 속의 바닷가는 해마다 피서철이면 하루에도 10만명 이상의 인파가 찾는다는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이랍니다. 해수욕장에서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수..
사진=한성필
-
-
-
- [뉴스 속의 한국사]
-
역사를 바꾼 명량해전 승리, 비결은?
2014.08.04 (월)
-
지난주 '명량'이라는 영화가 개봉해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이 영화는 임진왜란 때 벌어진 전투 중 하나인 명량해전을 소재로 만들어졌지요. 명량해전을 비롯하여 이순신 장군이 조선 수군을 지휘하며 왜군, 즉 일본 함대..
지호진
-
- [알립니다]
-
'신문은 선생님' 지면의 지난 호 안내
2014.08.04 (월)
-
'신문은 선생님' 지면의 지난 호는 프리미엄 조선(premium.chosun.com) 사이트의 '신문은 선생님'코너에 들어가면 보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