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은선생님

신문은 선생님

[신문은 선생님]
[탈북 교사의 북한학교 이야기] '추천'으로 이뤄지는 북한의 대학 입학, 비리 없인 바늘구멍 2015.07.28 (화)
선생님이 한국에 와서 '재수' '삼수'란 단어를 듣고 처음에는 그 뜻이 무엇인지 몰랐어요. 이후에 그 의미를 알고, 대학 선택의 폭이 넓고 기회가 많다는 점에서 한편으로는 한국이 마냥 부러웠답니다.북한에도 수능시험이.. 정명호 전(前) 양강도 혜산시 소재 중학교 교사
[신문은 선생님]
[사진으로 보는 세계] 공항 환승 구역… 붐비는 여행객 사이 고국 못 가고 떠도는 사람도 있어요 2015.07.27 (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이맘때면 피서지로 향하는 인파의 행렬이 끝도 없이 이어져요. 땅 위를 힘차게 박차고 떠오르는 비행기의 모습을 보니 마치 휴가를 떠나온 것처럼 마냥 설레네요. 이곳은 영국의 런던 히스로 공항으로.. 사진=한성필(사진작가)
[신문은 선생님]
[뉴스 속의 한국사] 백제 마지막 수도, 사비서 부흥 꿈꾸다 2015.07.27 (월)
지난주에는 최근에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지정된 백제역사유적지구 중 공산성과 송산리 고분군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아울러 공산성과 송산리 고분군이 있는 공주에서 백제는 어떤 역사를 펼쳤는지 살펴보았고요.이번에는 백제역사유.. 지호진·어린이 역사 전문 저술가
[신문은 선생님 NIE]
"교사의 꿈, NIE 스크랩하며 키워나가고 있어요" 2015.07.24 (금)
"교사라는 꿈에 더 가까워지기 위해 NIE(신문활용교육) 스크랩을 시작했어요. 스크랩을 완성해가며 교사가 되기 위해 할 일과 교사가 된 이후에 어떻게 할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이은지(제주 한라중 3·사진)양은 주니..
[신문은 선생님 NIE]
제8회 조선일보 '전국 NIE 대회' 부문별 1등 수상 소감 2015.07.24 (금)
스크랩 초등부 1등 이다희양주니어 스크랩 초등 부문 1등을 수상한 이다희(제주 백록초 6)양의 스크랩 주제는 '경제'였다. 이양은 "신문은 경제를 보는 창이란 말을 많이 들었다"고 어른스럽게 말했다. IT 산업부터 ..
[신문은 선생님]
[미술관에 갔어요] 예술… 디에고… 그녀가 사랑했던 모든 것 2015.07.24 (금)
사람이 만약 눈을 세 개 가지고 있다면, 그러니까 양쪽 두 눈과 더불어 이마 위에 또 하나의 눈이 있다면, 무엇을 더 볼 수 있을까요? 우리가 일상에서 경험하는 것은 두 눈으로 보는 세상이에요. 이마 위에 얹힌 세 .. 이주은 교수(건국대 문화콘텐츠학과)
[신문은 선생님]
[생각이 자라는 어린이] 개구리·족제비·북극곰… 동물마다 좋아하는 날씨 달라 2015.07.23 (목)
오늘은 24절기 중 열두 번째 절기인 '대서'예요. 대서는 큰 더위라는 뜻인데, 이즈음의 날씨는 그야말로 '종잡을 수 없는 변덕쟁이' 같답니다. 지루하게 내리던 장맛비가 그치고 나면, 해님이 며칠 내내 벼른 것처럼 .. 방민희·서울 관악초 교사
[신문은 선생님]
[엄마와 함께하는 명화 색칠공부] 그림 속 말 달려나올 듯, 역동적으로 표현해봐요 2015.07.23 (목)
"돌격! 앞으로!" 이렇게 외치는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은 그림이로구나. 산을 넘으려는 말의 당당한 기세와 결연한 눈빛으로 우리를 바라보는 사람의 모습이 정말 역동적이지? 누구라도 저 장수를 따른다면 단 한 차례의 .. 황록주·경기도미술관 학예연구사
[신문은 선생님]
[세상을 바꾼 리더] 어린 시절 품은 상상력… 영화 통해 새로운 세계 보여주다 2015.07.23 (목)
'쥐라기 공원' 'E.T.' '라이언 일병 구하기' 같은 영화의 이름을 모두 들어 보았을 거예요.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작품성도 인정받은 이 영화들은 바로 미국 최고의 영화감독 스티븐 스필버그(1946~)의 작품이에요.. 박영진 후(who) 시리즈 위인전 편집인
[신문은 선생님]
[개념쏙쏙! 수학] 볼링의 '퍼펙트게임' 스트라이크 몇 번 쳐야 할까 2015.07.23 (목)
아빠와 함께 볼링장에 간 우주는 처음으로 볼링을 칠 수 있다는 생각에 설레었어요."아빠, 약속했어요! 오늘은 저도 볼링공 굴리게 해주시는 거예요.""하하, 대신 우주한테 볼링공은 많이 무거우니까 어른들처럼 한 손으로.. 이충국 CMS에듀케이션 대표
651 652 653 654 655 656 657 658 659 660